
긴트는 경기도가 지원하는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투자 컨퍼런스에서 최우수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투자 컨퍼런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총 281개의 스타트업 중에서 우수 업체 6개사를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6개 기업 중 경기도 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 3곳을 최종 선정하는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최했으며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경기도 김규식 경기도 경제기획관이 참석했다. 그리고 LB인베스트먼트, 케이런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네오플럭스 등 16개사 투자사가 직접 참여해 투자 유치 상담을 열었다.
이날 긴트는 △전자제어 컨트롤러 △커넥티비티 모듈 △고정밀 RTK-GPS △Auto Guidance 첨단 농업기계 핵심 장비들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정밀농업을 위한 Farming as a Service를 구축하는 제조사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Freedonia에 따르면, 전 세계 농업 기계 시장은 2024년 307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며, ICT 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농업 생산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발전해가고 있다. 농업 기계 선진사인 John Deere, Kubota도 스마트 농기계 및 농업용 로봇 기술을 개발하면서 스마트 정밀 농업 실현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러한 농업 산업의 환경 변화 속에서 긴트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경쟁력과 건설장비 및 로봇 등 타산업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최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했다.
한편 긴트는 농업 기계 실시간 무인 원격 조정 기술을 통해 비대면 제어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500만 명 시대 개막을 위한 「제8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 수립 본격 추진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급변하는 국내외 관광 흐름(트렌드)과 정부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관광허브도시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8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2027~2031)」 수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시는 「제7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2022~2026)」의 목표연도가 도래함에 따라, 그간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
부산 4개 사업,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에 선정!… 국비 2천527억 원 확보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5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발표한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계획(2026~2030)'에 부산의 4개 사업이 반영돼 국비 2천527억 원을 확보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 계획은 국토부가 도로법에 따라 대도시권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2006년..
강서구, ‘제2기 강서 청년예술인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2기 강서 청년예술인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 따르면 2026년 2월 초 기준 강서구의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예술인 수는 2,611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많다. 이에 강서구는 청년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