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서장 황종택)에서는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통신판매업자와 협업을 구축해 인터넷 쇼핑몰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을 통해 4대 사회악 근절 동참 운동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전국 최초로 이색적인 일이 일어났다.
누구나 시간․장소 불문하고 컴퓨터 및 모바일 웹페이지(애플리케이션포함)을 방문해 상품을 검색하고 상품 상세 정보 등을 보면서 상품을 선택하게 마련이다.‘상품 정보’란에 ‘4대 사회악 아는 만큼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라는 이미지 포스터 파일을 업로드로 방문자나 구입하는 사람에게 시각적 효과를 준다. 전 국민들에게 인터넷 쇼핑몰(G마켓, 11번가, 옥션 등)을 이용한 틈새 공략 홍보로 크나 큰 눈길을 끌고 있어 대단하다고 칭찬이 자자하다. 아울러, 통신판매업자는 새로운 제품 출시 때마다 ‘상품 정보’란에 이미지 파일 업로드를 이뤄질 수 있도록 정읍경찰과 협력 체제를 계속 유지해 4대 사회악 근절 동참 등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로 쇼핑몰 방문자에게 시각적으로 인식해 4대 사회악 근절 효과가 매우 클 것을 전망된다. 4대 사회악 근절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 국민에게 알려 전국에서 4대 사회악 근절 동참 운동에 적극 가담해 한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의 문제로 전환하는 발판도 되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 웹페이지 방문자 수는 1,000만 명 이상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4대 사회악 근절 예방에 큰 효과가 이뤄질 것이다.
황종택 서장은 “현장에서 4대 사회악 근절 활동도 이뤄지지만, 온라인에서도 최고의 쇼핑몰에 많은 방문자 수가 4대 사회악 근절 동참을 해 경찰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인식 전환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최선을 다하고 책임일 질수 있는 스마트 한 정읍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