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산식품 수출확대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 - 경남도·수협중앙회·aT·한국수산무역협회 손 맞잡아 최훤
  • 기사등록 2015-06-10 10:09:01
기사수정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경상남도의 수산식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 확대를 위하여 경상남도(도지사 홍준표),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 등 4개 기관이 6월 10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상남도가 올해 수산물 수출 목표인 6억 1,000만 불을 초과달성하기 위하여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 추진단*에 해수부 유관기관과의 협약체결을 요청하면서 추진되었다.


해양수산부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기업과 수산업계가 힘을 모아 해양수산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기관 간 협약을 체결하는데 가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해양수산상생협력추진단 구성(‘14.11)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해양수산부와 경상남도는 할랄식품 개발 및 할랄인증 지원, 해외시장 다변화와 새로운 수산식품 홍보판매를 위한 앵커숍 설치?운영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협중앙회와 aT는 사이버거래시스템(B2B, B2C)을 통해 경남 수산식품을 판매하고, 해외 조직망을 활용하여 수출을 지원한다. 수산무역협회는 수출상담회와 각종 박람회 등에서 한국관 및 홍보부스를 경남도와 연계하여 활용하기로 했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와 해수부 및 유관기관이 엔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수출시장 다변화 등 수출확대를 위하여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 명품수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해외 현지 홍보 마케팅 추진시 경남도를 비롯한 여러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