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광탄면 새마을회 흙공던지기로 하천정화 활동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01 21:28:01
기사수정


파주시 광탄면 새마을회 남녀지도자들은 지난 626일 하천정화와 생태계 보존을 위해 문산천에서 흙공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69일 새마을 남녀 지도자들은 EM 흙공 약 1,500개를 만들고 2주가 지난 이날, 방축1리 문산천변에서 하천에 던져 넣었다.

EM 흙공은 황토흙에 EM 용액을 개어 공처럼 만들어 발효시킨 것으로 하천에 던져 놓으면 하천에 나쁜 미생물을 잡아먹고 좋은 미생물을 퍼뜨려 하천 정화와 생태계 복원 역할을 한다. 이번에 광탄면 문산천에 던져 넣은 흙공은 월롱면과 문산읍 하류지역 문산천까지 광범위한 정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광탄면 새마을 남녀회원 50여 명과 정휴영 광탄면장, 백조현 광탄농협조합장이 함께 참여하고 권병일 파주시 새마을협의회장, 김명자 부녀회협의회장 등 100여 명이 문산천에 EM 흙공던지기와 분수천에 미꾸라지 방류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EM 흙공던지기 행사를 주최한 안상철 광탄면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 환경정화 노력을 게을리 할 수 없었다라며 광탄면 뿐만 아니라 문산읍 하류지역까지 넓게 정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8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