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폭염 건강관리, 찾아가 해드려요 -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노약자,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가정방문 진신권
  • 기사등록 2015-06-01 11:20:07
기사수정

익산시보건소가 6월부터 9월까지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 맞춤형 방문간호사를 비롯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관계자 등 총 53명은 65세 이상의 노인 및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9,840명을 대상으로 안부전화는 물론 가정방문을 실시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을 챙긴다.
 
특히 전담인력들은 ‘폭염 시 건강보호를 위한 9대 건강수칙’을 준수하도록 폭염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9대 건강수칙은 가장 온도가 높게 올라가는 오전12시~오후5시 사이에는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실외에서 작업하는 경우에는 그늘에서 쉬는 시간을 갖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를 해야 한다 등이다.
 
이외에도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 느슨하고 가벼운 옷 착용, 선풍기 사용 시 환기, 에어컨이 작동되는 경로당 등 공공장소 이용, 두통, 구토, 현기증 등 이상증상 시 즉시 119에 도움요청 등 폭염피해 예방교육을 함께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이웃들이 건강피해를 입지 않도록 폭염대비 교육에 힘쓰고 적극적인 감시체계와 건강관리를 강화 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