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정왕본동 어버이날 삼계탕 드시고 코로나19 극복하세요
  •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0-05-09 20:21:15

기사수정





 

지난 5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성창열)구이가 참숯불 생선구이(대표 원용선)’로부터 어르신들이 드실 수 있는 삼계탕 100개와 SM갤러리(대표 김혜숙)로부터는 카네이션 꽃바구니 100개를 기부 받았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원용선 구이가 참숯불생선구이 대표는 지난해까지 5년 동안 어버이날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효 잔치로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을 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식사 대접이 어려워 어르신들께 직접 삼계탕을 끓여 전달하게 되었다.

 

이날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 등 위원들은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삼계탕과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직접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삼계탕과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해마다 맛있는 점심 식사에 고마운 마음을 느꼈었다, “올해는 코로나19사랑 나눔 효 잔치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 삼계탕과 카네이션을 준비해 주셔서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주변에 따뜻하게 챙겨주는 이웃이 있어서 너무 든든하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삼계탕 전달식에 참석한 원 대표는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정리되어 일상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의 어르신들이 소외 받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정왕본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에 더 귀 기울이며, 함께 나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5.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