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교통안전시범도시 조성 세미나 개최 - 도시균형발전 도모․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진신권
  • 기사등록 2015-05-29 13:40:28
기사수정

군산시에서는 5월 29일, ‘교통안전시범도시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 관계자, 거버넌스 위원,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의 활성화 추진방안을 위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금번 세미나는 그간 추진한 기본설계, 실시설계에 대해 책임연구원으로부터 보고를 받은 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전문가, 거버넌스 위원회의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은 국가시책인 교통사고사상자 절반 줄이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총사업비 52억원(국비50%, 시비50%)이며, 중앙로, 구시장로 1.62km구간에 보행환경개선사업, 지중화사업, 어린이ㆍ노인보호구역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현재까지 추진상황은 기본설계, 실시설계가 마무리 되고, 한전지중화공사 사업자가 선정되었으며, 전북도 원가심사 후 사업자를 선정하여 7월중 공사를 시작 할 계획으로 진행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간 낙후되었던 원도심 지역의 상권 활성화, 안전한 보행환경조성으로 도시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다른 지자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거버넌스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였고, 특히 해당지역 주민들과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설명회,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