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진 교통사고 현장4월 30일 오후 4시경 안동시 송천동 포진길 인근의 작은 마을에서 80대 할머니가 과속으로 운전하는 포터 트럭에 치여 병원으로 후송되는 일이 있었다.
잦은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곳이지만 운전자들은 이를 무시하고 항상 과속운전을 한다고 한다. 분명 사고지점에는 카메라가 양방향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사실 작동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 작동되지 않는 카메라포진길 인근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개없는 집에 '개조심'이라고 써 놓은것과 같다. 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어 불안하다"며 불만을 성토하고 있다.
경찰관계자는 "주민들이 CCTV설치 또는 과속카메라 설치와 같은 개선방향을 지속적으로 민원을 넣고 있지만 사망사고가 일어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설치가 어렵다"고 한다.
유래없는 코로나19 위기상황, 우리는 지금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 방역수칙을 지키고 정부에서는 방역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잦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지역에서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방지턱과 과속카메라 설치 등이 필요하지 않을까?
▲ 송천동 포진길세계 GDP (국내총생산) 총생산) 순위 12위, COVID-19 감염을 세계에서 가장 현명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는 대한민국, 더 이상 포진길에서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송천을 대표하는 시의원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개선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