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구바울기념의학박물관, 국비·지방비 지원사업 3개 분야 선정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예수병원 구바울기념의학박물관(관장 주명진)이 2026년도 국고 및 지방비 지원사업 3개 분야에 동시 선정되며, 2년 연속 국비 확보라는 성과를 거뒀다. 구바울기념의학박물관은 호남 지역 근대 의료·선교 역사를 계승하는 핵심 문화시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박물관은 최근 (사)한국박...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 공공위원장 성창열)는 4월 29일 고령자 친화기업 (주)찬이랑밥이랑(대표 이남순)과 ‘사랑의 반찬 배달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의 반찬 배달서비스는 당초 3월부터 실시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개월가량 일정을 늦춰 실시하게 됐다.
지난해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음식 조리에 어려움이 있어 지원이 필요한 10가구에 밑반찬 배달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관내 저소득층의 결식방지 및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었다는 좋은 평가가 있었다. 이에 따라 2020년은 지난해보다 많은 20가구를 실시하게 됐으며, 올해 초부터 성바오로성당에서 저소득층 10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어 정왕본동은 총 30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은 반찬 배달서비스를 통해 “음식 조리가 어려워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영양섭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찬이랑 밥이랑 이남순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100가구에 반찬 3가지를 직접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 대표는 “우리 주변에 밑반찬 지원이 필요한 가구가 많은데 사랑의 반찬 배달서비스 사업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은 “주민들의 복지욕구 해결을 위해 촘촘한 인적 안전망 구축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복지체감도 향상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서구, (사)함께하는 사랑밭·강서운전면허시험장 지원금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5일(목) (사)함께하는 사랑밭과 강서운전면허시험장으로부터 교통사고 피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성금 6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구청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정유진 함께하는 사랑밭 대표이사, 김호진 강서운전면허시험장 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기부자의 뜻..
강서구,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찾은 진교훈 구청장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5일(목) 마곡광장에서 열린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찾았다. 이날 진교훈 구청장은 장터 내 점포 곳곳을 들려 임실치즈, 밀양딸기 등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구입하고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다가가 친근하게 새해 인사를 나눴다. 설맞이 직거래장터 운영시간은 오는 6일(금)...
정읍시, 농경지 용배수로 정비 136억 투입
[뉴스21통신 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올해 시비 136억원을 투입해 관내 208개소의 노후 용배수로를 대대적으로 정비한다고5일 밝혔다.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기 전 공사를 마무리해 농경지 침수 피해를 원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정비 사업은 최근 빈번해진 국지성 호우와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 이변에 선제적으로 ...
담양군, 설 명절 대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귀성객과 군민들이 사고 없이 평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대대적인 교통안전 의식 제고 활동에 나섰다.군은 지난 5일 담양 공용 버스터미널 앞에서 담양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 기관 및 민간 단체와 합동으로 ‘설 명절 대비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
담양군, 고향사랑기금 활용 ‘마을공동빨래방 시범사업’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고서면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공모사업의 결실로 ‘마을공동빨래방’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이번 사업은 전라남도와 담양군이 공동 지원한 생활밀착형 복지 모델로, 대형 세탁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내 돌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담양군, 2026년 달라지는 복지사업 담당자 교육 추진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2026년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주요 복지 제도의 현장 안착을 위해 읍·면 복지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며 ‘촘촘한 복지 행정’ 구현에 나섰다.군은 지난 4일 담양에코센터에서 각 읍·면 복지 담당 공무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