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척시,「이승휴 정부표준 영정 제작사업」전문가 포럼 개최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4-28 14:25:11
기사수정



삼척시는 「이승휴 정부표준 영정사업」추진하기 위해 다음달 5일(화) 오전 10시 한국학중앙연구원 강당에서 ‘선현 이승휴의 영정 구현 방안’을 주제로 ‘제1차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제왕운기」탄생지인 삼척시가 주최하고 강원도민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이승휴 인물상 구현 방안에 대한 전문가 포럼을 통해 정부 표준영정 규정에 합치하는 선현으로서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영정 ․ 동상 심의위원회 사전심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발제자 ▲정구복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의‘이승휴의 성취와 역사적 의의’▲차장섭 강원대학교 교수의‘이승휴의 가계’▲최정 원광대학교 교수의‘이승휴 복식 고증과 재현 방안’에 대한 발표 후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된다.


한편,‘이승휴 정부표준 영정제작 사업’은 2021년 12월까지 추진되는 연차사업으로 삼척시는 대한민국 정신문화의 상징인 제왕운기 역사사업의 하나로써 민족역사와 혼을 일깨워준 이승휴 선생의 「정부표준영정」을 조성한다.


앞으로 삼척시는 1차 전문가 포럼 개최 이후로 이승휴 연구자 및 후손을 초청해 정부표준 영정제작 방향과 영정 제작 이후의 활용방안, 콘텐츠 전략 도출을 위해 2차·3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승휴 표준영정 제작을 위해 얼굴 등 용모 특징을 쉽게 추출할 수 있도록 후손‘가리이씨(加利李氏)’를 찾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