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관내 초등학생들을 위한 무료영어축구교실 운영을 위해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태춘의원과 해외스포츠교육컨설팅회사 CJHK GLOBAL LTD이 27일 박태춘의원 사무실에서 만남을 가졌다.
 
영어축구교실은 유럽에서 유소년들을 지도한 경력이 풍부한 외국인 축구전문지도자가 매주 평일 저녁 90분씩 영어로 축구를 지도하며 참여하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공교육 및 사교육기관에서 배운 영어를 최대한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매달 6-8만원씩 하는 주 1회 수업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 학생들은 본인의 동,하계 유니폼만 구입하면 된다고 하니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나아가 경상북도에서 글로벌 스포츠인재를 육성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작년부터 시작 되고 있는 무료영어축구교실은 경상북도 의원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엘리트스포츠인 출신 박태춘의원의 요청으로 경북도청 신도시와 영주시에서 먼저 작년 9월달부터 시작 되었으며, 학년별 대기자만 40-50명일 정도로 성공적으로 운영이 되었다. 올해부터는 대구광역시, 상주시, 문경시, 김천시, 구미시에서도 운영이 될 예정이다. 유럽에서 온 무료축구교실의 모든 코치진들은 레알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FC, 맨체스터유나이티드 FC 등 유럽의 명문 클럽 Summer Camp 코치경력을 가지고 있어서 유럽으로 가지 않고도 무료로 축구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효과적인 영어 활용 환경을 제공으로 앞으로 경상북도 모든 초등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경북도의회 박태춘의원은 “코로나 사태로 모두가 힘든 이때 임대료를 인하해주시는 건물주,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고마운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처럼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무료영어축구교실 운영을 약속한 CJHK GLOBAL LTD에 감사 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앞으로 자녀 사교육비를 절감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면서 영어학습에 도움이 받을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 합니다.
차후 무료영어축구교실이 지역별로 주1회가 재능기부가 아닌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별로 매일 운영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무료영어축구교실은 매주 주1회 저학년반 (1학년-3학년) 오후 6시부터 7시 30분 그리고 고학년반 (4학년-6학년)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이 되며 학년별 15-20명씩 선착순 모집하고 첫 수업은 학교가 개학을 한 후 다음 주부터 겨울방학 전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접수는 무료영어축구교실 담당자 010-2397-0569으로 문자 접수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하면 된다.
                            대전시 가을철 전세버스 점검“꼼꼼하게”
                        
                        대전시는 3일부터 21일까지 전세버스 운송사업자 32개 사와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전세버스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단체 관광객 등 전세버스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운송사업체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안전관리 점검이다. 점검은 운송.
                    
                
                            [속보] 美국방장관 "한국 핵잠수함 도입 적극 지원할 것"
                        
                        )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뉴스21 통신=추현욱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은 4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도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제57차 한미안보협의회(SCM) 뒤 가진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핵잠수함 도입 관련 질문에 “트..
                    
                
                            2025 종로구 지역복지 네트워크 조직화 사업, 4분기 대표자 및 실무자 회의 개최
                        
                        2025년 11월 4일 - 종로구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홍우)는 11월 4일(화) 오후, '2025 종로구 지역복지 네트워크 조직화 사업 4분기 대표자 및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복지기관, 민간단체, 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복지 네트워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2026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이날 회.
                    
                
                            김인호 산림청장, 세계산림치유포럼 참석
                        
                        김인호 산림청장, 세계산림치유포럼 참석 김인호 산림청장이 27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열린 '제2회 세계산림치유포럼'에 참석했다. 김 청장은 “한국의 산림치유 정책은 건강한 국민, 건강한 사회에 기여하는데 최우선 목표를 두고 있다."라며, "산림치유 산업의 성장을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
                    
                
                            상암동 하늘공원 근처 메타스퀘이어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