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열 번째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 마무리 -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필요... 취약계층의 대안으로 평가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4 17:12:00
기사수정

 

▲ 사회적 경제기업 나눔 장터     © 이정수

수원시가 지난 15일 장안구 동신초등학교 정문 일원에서 올해 열 번째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를 열었다.

 

나눔 장터는 시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판로 지원을 통한 지속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시작했으며 올해 10회를 열었다.

 

지난 8월말 생태교통 1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신풍동에서 첫 번째 장터를 열었으며 수원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 홍보의 장으로 매회 성황을 이뤘다.

 

수원시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은 사회적 기업 72, 마을기업 9, 협동조합 84, 자활기업 4개 등 모두 169개 기업이며 점점 증가추세에 있다.

 

시는 사회적 경제기업은 오로지 이윤 창출에만 열을 올리는 일반기업과는 달리 공동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적 서비스의 목적을 추구하면서 이윤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불리한 시장조건을 감수하면서 기업을 꾸려나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경제기업은 고용 없는 성장과 청년층 실업률 증가를 해결하고 고령자,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주관한 유수열 수원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장은 시민들이 사회적 경제를 바로 알고 이들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면 주위의 사회적 약자들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사회적 가치의 확산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눔 장터는아직 초기단계에 불과하지만 지역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 경제를 경험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