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는 제주특별자치도연합청년회(회장 현용주), 제주시연합청년회(회장 장현), 서귀포시연합청년회(회장 양용환) 등 제주의 43개 읍‧면‧동 청년회 회원들이 19일 십시일반 모은 성금 450만원을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해왔다고 밝혔다.
현용주 제주도연합청년회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자매결연 지역인 경북도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며 “경북도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제주특별자치도연합청년회의 요청에 따라 경북청년봉사단의 ‘행복도시락’ 나눔 봉사 활동 등 청년들의 다양한 코로나19 극복 활동에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와 경북의 청년들은 2012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이·취임식 행사 개최 등의 상호참석을 통해 교류를 넓히고 정기적인 체육대회 개최로 상호 간의 우호와 협력의 관계를 꾸준히 다져왔다.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라는 말과 같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을 위해 제주 청년들이 보여준 따뜻한 정성은 경북과 제주 청년들의 연대를 더욱 공고히 해서,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최영기 경상북도청년연합회 회장은 “제주도연합청년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이번 어려움이 두 지역 청년들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경북청년연합회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제주 청년이 경북을 위해 제 일처럼 발 벗고 나서주니 감격스럽다”며 “진짜 친구는 멀리 있어도 통한다는 말이 이런 것이 아니겠나. 양 지역의 청년들이 죽마고우(竹馬故友)의 관계로 계속 발전해 나갔으면 한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시 가을철 전세버스 점검“꼼꼼하게”
                        
                        대전시는 3일부터 21일까지 전세버스 운송사업자 32개 사와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전세버스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가을 행락철을 맞아 단체 관광객 등 전세버스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운송사업체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안전관리 점검이다. 점검은 운송.
                    
                
                            [속보] 美국방장관 "한국 핵잠수함 도입 적극 지원할 것"
                        
                        )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뉴스21 통신=추현욱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은 4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도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제57차 한미안보협의회(SCM) 뒤 가진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핵잠수함 도입 관련 질문에 “트..
                    
                
                            2025 종로구 지역복지 네트워크 조직화 사업, 4분기 대표자 및 실무자 회의 개최
                        
                        2025년 11월 4일 - 종로구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홍우)는 11월 4일(화) 오후, '2025 종로구 지역복지 네트워크 조직화 사업 4분기 대표자 및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복지기관, 민간단체, 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복지 네트워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2026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이날 회.
                    
                
                            김인호 산림청장, 세계산림치유포럼 참석
                        
                        김인호 산림청장, 세계산림치유포럼 참석 김인호 산림청장이 27일 충청북도 청주에서 열린 '제2회 세계산림치유포럼'에 참석했다. 김 청장은 “한국의 산림치유 정책은 건강한 국민, 건강한 사회에 기여하는데 최우선 목표를 두고 있다."라며, "산림치유 산업의 성장을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
                    
                
                            상암동 하늘공원 근처 메타스퀘이어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