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문화를 체험했어요 - 청파초등학교, 다문화교육 세계문화체험의 날 운영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1-14 11:29:00
기사수정

 

▲ 학생들이 세계문화체험을 하는 장면     © 김흥식


보령 청파초등학교(교장 김종순)는 지난 13일 오전 12시부터 S클래스에서 세계문화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교육 중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과 놀이 기구를 전시하여 학생들은 실제로 의상도 입어보고 놀이도 해보면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우리 전통 의상인 한복과 같이 세계 여러 나라에도 그 나라 고유의 다양한 의상들이 있다는 것을 본 체험 행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여러 나라의 놀이 기구를 가지고 놀이를 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중국의 전통 리듬악기인 콰이반과 전통북도 보고, 찌엔쯔라고 하는 중국 제기를 함께 차보기도 하였다.

 

초등학생들의 생활에 잘 와 닿는 놀이와 알록달록 신기한 의상들은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궁금증을 갖기에 충분한 체험요소였다.

 

청파초등학교는 2014학년도 다문화교육 중점학교를 운영하면서 다문화가정 학생들만이 아닌 전체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교육을 하고 있다.

 

12월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준비중이며 모두를 위한 다문화교육을 통해 청파초등학교 학생들이 세계인의 넓은 마음을 갖게 되길 기대해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