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대구에 거주하는 만3세~5세 유아 및 보호자, 1일 75가족을 대상으로 『2020 겨울방학 책놀이 가족체험』을 1.2.(목)~1.7.(화), 1.9.(목)~1.14.(화) 8일간 운영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책놀이 가족체험은 그림책 전문 강사의 목소리로 구연되는 「행복한 색깔 도둑」, 「구름나라」 그림책을 감상한 후, 통합적으로 구성된 몸짓놀이, 상상놀이, 달콤놀이를 유아 스스로 흥미와 호기심에 따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복한 색깔 도둑」 그림책 활동은 캄캄한 어둠 속에서 자유롭게 빛으로 그림 그리기, 내가 그린 그림에 블루라이트를 비추면 환하게 빛이 드러나는 신나는 야광 물감 놀이 등의 이색적인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어둠 속에서 빛을 활용한 흥미로운 활동에 몰입하며 행복한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구름나라」 그림책 활동은 마치 구름 속에 있는 것 같이 포근하게 구성된 공간에서 ‘구름 위를 걸어본다면’, ‘구름을 만져본다면’, ‘구름 속에서 놀이해본다면’ 등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대구 동구에 거주하는 조하율 어린이는 “진짜 구름 속에 있는 거 같아!”라고 환호 하며 땀을 흘릴 만큼 몰입하여 놀이하였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윤은주)는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통합 활동을 통해 방학을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었고,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이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 더 이상 유아교육진흥원에 체험을 할 수 없어 아쉽다.”는 말도 함께 전하였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김수연 원장은 “유아중심·놀이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유아들이 놀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책놀이 활동으로 운영하였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통해 대구 유아들의 미래역량을 더욱 신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시, 설 연휴 관광객 급증 대비 특별 교통대책 본격 추진
속초시가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밀집 지역 대상 특별 교통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
속초시, 설 맞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속초시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환급행사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이번 행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136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당일 영수증을 환급 부.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