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주민주도『건강한 마을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도시특화 건강마을 사업 지역인 나운영구임대주택단지(이하 주공4단지)내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마을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5월 8일에 ‘나를 위한 건강생활 실천으로 건강마을 만들어요’ 라는 주제로 주공4단지 내 무료급식소 앞에서 나운종합사회복지관, 군산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군산지사, 군산시통합건강증진센터, 군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군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원광효도요양병원 등 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통합 홍보 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 날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나운종합사회복지관의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건강차 제공과 함께 각 기관별 건강에 관련된 보건(구강, 암, 심뇌혈관예방, 치매, 감염병, 금연, 영양, 정신건강, 중독)분야의 홍보와 체험, 상담을 실시하였고, 또한 혈압‧혈당체크, 체성분측정, 우울‧스트레스 검사, 중독선별검사 등을 실시하였다.
주공4단지 대부분 주민들이 참여하는 통합 홍보행사로 어버이날을 맞아 많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기쁨을 주고 함께 참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마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생활실천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주민의 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하여 주민주도 건강마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