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 =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달서체력인증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22개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 찾아가는 洞 체력 측정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출처 = 찾아가는 동 체력측정 (달서구)
찾아가는 洞 체력 측정 사업은 평소 체력인증센터 방문이 어려워 측정 서비스를 받기 힘든 주민들을 대상으로 달서구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체력 측정 및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1,071명의 주민들이 참가하였다.
체력 측정 항목은 ▷신체 조성(키·몸무게, 체성분 분석) ▷근력 검사(악력) ▷유연성(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등이며,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체력상태 진단 및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동 체력 측정 참여자들도 다양했다. 한국복타 어머니 다이어트반, 경찰 체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부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중·장년층, 어르신,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호응이 좋았다.
또한, 달서체력인증센터에서는 12월 2일부터 2주간 ‘2019 달서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동 체력측정에 참여한 인원들을 포함한 후보 중에서 체력왕을 선발, 남성·여성 각 체력 우수자에게 20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한편, 체력측정 및 인증 서비스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대구시 8개 구·군 중 유일하게 달서체력인증센터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2018년 이용자는 5,744명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하였다.
달서구청장은 “찾아가는 洞 체력측정을 통해 주민들에게 체력의 중요성과 국민체력 100 사업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洞 행정복지센터뿐만 아니라 학교, 복지관,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각계각층의 주민들에게 체력 측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출장 체력 측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속초시, 설 연휴 관광객 급증 대비 특별 교통대책 본격 추진
속초시가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시민과 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요 밀집 지역 대상 특별 교통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
속초시, 설 맞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속초시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환급행사는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이번 행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수산물을 취급하는 136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당일 영수증을 환급 부.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