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안전대책 마련 안내 -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화재로 확산될 우려가 있는 필로티구조 주차장과 쓰레…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19-12-04 08:03:5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춥고 건조해진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주요 점검사항과 난방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유의사항을 전 기관에 안내했다고 3일 밝혔다.

 

소방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각 학교에서 전기 사용의 적정 여부, 소방시설 및 피난 시설 상태의 적정 여부를 사전에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매월 실시하고 있는 전기와 소방 점검에 대해 개선이 필요한 경우 즉시 조치하도록 했다.

특히,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와 필로티구조 주차장, 쓰레기장 주변의 인화발화물질을 제거하여 화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중점 당부하였으며,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화재로 확산될 우려가 있는 필로티구조 주차장과 쓰레기장에는 소화기를 비치하여 화재에 대비하도록 했다.

또한 화재발생의 주요 원인인 전기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난방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하여 겨울철 전기 사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울산교육청은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학교 구성원 모두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