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항읍, 군산시 해신동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1-27 23:48:00
기사수정


▲ 장항읍, 군산시 해신동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서천군 장항읍과 군산시 해신동은 상호 이해와 신뢰의 바탕 위에서 공동번영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6일 해신동주민센터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은 지난 6월 서천-군산 행정협의회에서 결의한 양 시·군간 화합과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정환 장항읍장, 진신성 해신동장, 홍순경 장항읍 주민자치회장, 고영수 해신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양 지역의 기관·단체 대표들과 주민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제·문화·교육 분야에서 교류 협력 추진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교류사업 발굴 각계각층의 민간교류 활성화 지원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은 해신동의 근대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금강역사 문화권에 같이 위치해 있고, 일제 수탈의 아픔을 함께하는 등 많은 부분에서 공유하는 점이 많음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서천과 군산을 잇는 동백대교의 첫 관문인 장항읍과 해신동이 오늘의 협약을 계기로 상생발전 및 협력 관계를 증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순경 장항읍주민자치회장은 이러한 교류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매년 지속인 만남을 통해 미래지향적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가자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