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 - 내년도 국비 예산 2조1873억원 정부에 지원 건의 곽상원
  • 기사등록 2015-05-05 18:51:00
기사수정

광주광역시는 2016년 국비 신청액이 잠정 확정된 가운데 윤장현 시장이 국가 예산 확보에 총력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4일 오후 시장 집무실에서 내년도 국비지원사업 최종 점검을 위한 ’2016년 국비지원사업 추진상황 종합 보고회’를 개최해 국비 신청액을 224건 2조1873억원으로 잠정 확정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금까지 발굴된 사업 중 현실성이 떨어지는 사업은 제외하고, 미래 먹거리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주요현안사업은 추가해  신규사업 73건 2924억원, 계속사업 151건 1조8949억원의 국비지원사업을 잠정 확정하고 정부에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윤 시장은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국비지원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키로 했다.

 

윤 시장은 “내년도 국비확보의 첫 단추는 소관 중앙부처 예산안에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한 달간은 실‧국장 등 간부들이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왜 국가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한지 등 타당성 있는 논리로 중앙부처 관계자에게 설득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시 예산담당관실 관계자는 “광주지역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하고, 지역 국회의원은 물론 여야 정치권과의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내년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잠정 확정된 내년도 국비지원사업을 8일까지 소관 중앙부처에 신청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