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판교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1-18 22:22:27
기사수정


▲ 판교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서천군 판교면(면장 정해춘)은 지난 11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판교 희망등대지기회원의 일원인 마을 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자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지역주민 중심의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는 인적 자원망으로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와 연계하는 무보수·명예직으로 이장, 부녀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은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판교면 이수미 맞춤형복지팀장이 강사로 나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방안에 대한 내용을 교육했다.

 

권병학 판교면이장단 협의회장을 비롯한 23개 마을 이장은 교육을 통해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우리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더욱더 살피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전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정해춘 판교면장은 바쁘신 가운데 교육에 참여해 주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이 더욱 강화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촘촘한 동네 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