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자녀양육코칭 부모교육 실시 - 아이누리 돌봄센터 1호점(은계센트럴타운점)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1-01 13:24:38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의 정서 지원을 위해 관내 아이누리 돌봄센터를 포함한 돌봄 기관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부모교육, 심리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30일 아이누리 돌봄센터 1호점(은계센트럴타운점)에서 자녀양육코칭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부모의 역할,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 등에 대해 토론하는 형식으로, 한국심리상담연구소 부모역할훈련 전문 강사가 함께했다.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돌봄센터 내에서 돌봄교사가 아이들을 돌봐주어 부모들이 걱정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었다.

 

시흥시는 이를 통해 초등 돌봄 공백 해소 및 안정적인 돌봄 체계를 확립하고,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마을에서 함께 키우는 마을돌봄공동체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부모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관계자는 지역사회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과후 초등 돌봄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부모의 돌봄 걱정을 덜어주고 아동과 부모의 정서적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완료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청소년 합창제…역량 발휘와 성장의 계기 되길”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축제…내년 대폭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