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청풍면 농지에 수개월째 버려진 출처불명의 폐기물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벌레들로 고통을 겪고 있다.충북 제천시 청풍면 주민들이 수개월째 농지에 버려진 출처불명의 폐기물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벌레들로 고통을 겪고 있는데도 제천시는 퇴비라며 묵인하고 지역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본지 8월28일자 보도)
30일 청풍면 도곡리와 양평리 주민들에 따르면 이 지역 9곳의 농경지에 성분을 알 수 없는 폐기물 수십 톤이 산처럼 쌓여 있는데 심한 악취와 벌레가 들끓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본지의 보도이후 제천시는 현장 확인 후 “퇴비로 인정된다”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확인 결과 관련부서에서는 폐기물이 쌓여 있는 현장만 방문해 육안으로 확인것 외에는 시료 채취 등 객관적 조사는 전혀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폐기물이 쌓여 있는 해당 마을 관계자는 정상적인 축산분뇨를 가공한 퇴비라며 구매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출처 등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다.
관련 법규에 따라 가축분뇨나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사용할 경우 악취나 오물, 병원균을 제거하고 인증된 업체에서 생산·판매하는 퇴비만을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도 제천시 관계자는 “현장을 방문했을 당시 마을 주민들이 축산분뇨를 가공한 퇴비라고 해 그런 줄 알았다”며 “어디에서 구매했는지에 대해서는 답변을 하지 않아 확인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폐기물이 쌓여 있는 이 지역은 최근 농촌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캠핑장과 공원, 황토방이 조성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또 풍광이 뛰어나 곳곳에 펜션과 민박이 성업 중에 있으나 정체 모를 폐기물로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까지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뒤늦게 제천시 관계자는 퇴비로 보기에는 객관적인 증거가 부족해 관련 부서인 환경 과에서 처리하도록 공문을 발송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를지도 단속해야 할 제천시가 이를 묵인하고 형식적인 점검에 그쳐 주민들의 고통은 가중되고 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