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망 외투기업-전북권 대학생‘휴수동행’ - 다양한 취업욕구 확대에 부응, 도내 대학생 500여명 참여로 뜨거운 관심! 진신권
  • 기사등록 2015-04-28 11:04:00
기사수정

2015 전북권 대학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가 4. 28(화) 14:00에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ABB코리아, 한국다우코닝, 한국로버트보쉬(주), 아데코코리아,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한국알프스 등 국내 유망 외국인 투자기업 6개사가 참여하여 채용정보 제공 및 1:1 개별상담을 진행하였다.


참가 외투기업 면면이 국내 대기업 못지않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그 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듯 설명회에는 전북대·호원대·군산대 등 도내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설명회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외투기업 채용정보에 귀를 기울이며 취업진로를 탐색하였고, 1:1 개별상담을 통해 현직 인사담당자들로부터 생생한 직무정보와 면접스킬 등을 접하며 나름의 취업전략을 세워 볼 수 있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4월 초에 대통령 위촉으로 신규 임명된 외국인투자옴부즈만이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외투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들었으며, 지역 대학생들의 외투기업에 대한 뜨거운 취업열기를 확인하였다.


한편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구직자들의 다양한 취업 욕구에 부응하는 한편, 유망 외투기업과 지역 우수인재를 연결하여 외투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취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