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충북 단양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던 두 곳의 착륙장에 하천점용허가가 취소되었지만 착륙장 사용을 강행하고 있다.충북 단양지역에서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사용 중인 가곡면 사평리,덕천리 2곳의 착륙장이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이하 수공)의 하천점용 허가 가 취소되어 지난 6월30일 일부터 사용이 금지되었지만 패러글라이딩 업체들은 착륙장을 계속해서 사용을 강행하고 있어 행정당국의 단속의 필요하다.
4일 단양지역의 양방산 활공장과 두산 활공장에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휴일을 맞아 크게 몰려 혼잡을 빚고 있다.
그러나 최근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하천점용이 취소된 가곡면 사평리, 덕천리 착륙장에는 두산에서 활공한 패러글라이딩 업체들의 무단 사용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수공은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영업하며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던 두 곳의 착륙장에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했다.
특히 양방 산에서 활공한 패러글라이딩 업체들도 수공의 경고에 불구하고 불법으로 관광객들의 차량이 밀집한 단양읍 도전리 하상주차장과 인접한 하천부지에 착륙을 강행하고 있어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다.
단양지역의 패러글라이딩 업체들은 불법 개조된 화물차 적재함에 여전히 체험 객들을 탑승시켜 활공장과 착륙장으로 오가며 영업행위를 벌이고 있다.
현행법상 화물차 적재함에 승객을 태우는 행위는 도로교통법 49조 1항 12호는 ‘운전자는 자동차 화물 적재함에 사람을 태우고 운행하지 않을 것’을 운전자 준수사항으로 명시 되어 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화물 적재함에 탑승하는 것은 도로교통법 위반행위이며, 사고 위험이 높다"며, "적발되더라도 처벌이 미미하기 때문에 위반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단양경찰서 관계자는 불법으로 화물 적재함에 승객을 태우고 영업을 한 5개 업체에 대해 확인하여 처벌하였다고 말했다.
이어"패러글라이딩 업체에 대해 단속을 나가면 서로 무전 연락으로 단속을 피하고 있다"며 "적재함에 승차했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보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