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시민교통평가단 출범 - ‘2030 수원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에 주체적 참여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20 13:09:00
기사수정

 

▲ 수원시 시민교통평가단     © 이정수

수원시의 20년 후 ‘2030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을 함께 수립할 수원시민교통평가단이 출범했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시민 152명이 참여한 시민교통평가단’(이하 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올해 도시교통정비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를 맞아 지난해부터 평가단 출범을 준비해 왔으며,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성별과 연령, 지역, 직업 등을 고려해 평가단을 선정했다.

 

평가단은 시민과 시민단체 활동가, 전문가, 청소년 등으로 꾸려졌으며 수원시 미래 교통정책의 비전과 목표, 전략 수립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평가단은 6개분과위원회를 만들고 수원시 교통정책 방향과 평가단의 역할에 대해 토의했다. 이어 향후 평가단을 이끌 분과장과 단장을 전자투표로 선출했다.

 

단장으로는 공민영(도로교통감정사) 교통안전분과장이 선출됐으며 대중교통 분과장은 이향환(운수업), 생태교통 분과장은 김덕훈(자전거시민학교 대표), 주차계획 분과장은 조규만(마을계획사), 교통복지 분과장은 도진욱(회사원), 청소년 분과장은 윤혜민(매향중 3) 등이 각각 선출됐다.

 

이재준 제2부시장은 수원시 20년 후의 미래교통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만들어 갈‘2030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수립에 시민교통평가단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눠 더욱 살고 싶은 수원시를 만드는데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련 수원시의회 안전교통건설위원장은 지난 해 롯데몰 수원점 신규 개장과 수원애경역사 증축 개장에 따라 민관합동 교통 모니터링 단에 참여해 현장점검과 토론을 통해 교통 혼잡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한 경험이 있다시민교통평가단도 수원시의 미래교통을 잘 만들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23일부터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문화유산의 향연’…10월 ‘짚풀문화제’, ‘현충사 달빛야행’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사업…청년농업인 입주자 선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