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평택시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김기주 신임 지부장 취임, 올바른 옥외 광고물 문화 정착에 최선 (사)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평택시지부는 지난 6일 18시 지제동 엔팰리스컨벤션에서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평택시 옥외광고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제12대 지부장인 김진수 지부장이 이임하...
사진=충청남도
보령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 여건 속에서 시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보령사랑상품권 할인판매와 전통시장 캐시백 지원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보령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 한도는 지류·모바일 통합 1인당 월 70만 원이다. 이 중 지류 상품권은 1인당 월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어 시민들은 일상 소비 전반에서 실질적인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보령사랑상품권 전통시장 캐시백 지원사업’도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전통시장 내 상품권 가맹점에서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으로, 전통시장 가맹점은 상호명 끝에 ‘[전통]’ 표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통시장 캐시백은 결제 금액의 10%를 모바일 상품권 캐시백(정책수당) 형태로 결제 다음 달에 지급하며, 명절이 있는 달에는 5% 상향된 15%를 지급한다. 2026년 기준 명절 캐시백 적용 달은 2월(설)과 9월(추석)이다.
특히 2026년에는 전통시장 캐시백 지원 내용이 전년 대비 대폭 확대되어 시민 체감 혜택이 더욱 커졌다. 먼저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기존 QR 결제 시에만 지급되던 캐시백이 카드 결제를 포함한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 전체 결제 수단으로 확대 적용된다. 또한 지원 비율도 상향되어 기존 대비 5%씩 증액됨에 따라 평달에는 결제 금액의 10%, 명절이 있는 달에는 15%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령시는 전통시장에서 보령사랑상품권을 사용할 경우 구매 시 제공되는 기본 할인 10%에 전통시장 캐시백 혜택까지 더해져 최대 25%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가계 부담 완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호 지역경제과장은 “2026년에는 전통시장 캐시백 혜택이 확대되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효과가 더욱 커졌다”며 “보령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전통시장 이용이 지역경제를 살리고 가계에도 도움이 되는 슬기로운 소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경제 회복과 소비 촉진에 힘쓸 계획이다.출처:충청남도 보도자료
“4억 집이면 월 133만 원”... 오는 3월부터 주택연금 수령액 인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내 집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연금을 받는 ‘주택연금’의 신규 가입자 수령액이 오는 3월부터 인상된다. 최근 주택 가격 하락세와 고령화 추세 등을 반영한 결과로, 노후 자금 마련을 고민하는 고령층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번 조정에 따라 3월 신규 신청자부터는 기존보다 상향된 연금액을 지급받게 된다. 특히...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경기도 양평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다.‘두 물이 만난다’는 뜻의 이름처럼 물안개와 강변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수령 수백 년 된 느티나무와 연꽃 단지가 있어 사진 촬영지로 인기가 높다.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생가와도 가까워 역사·문화적 의미도 지닌다..
부산 강서구,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응시료 지원사업 시행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강서구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격시험 응시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자격 취득을 통한 실질적인 취업 경쟁.
동래구 보도자료(한국실업배구연맹, 동래구 사직2동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백미 48포 나눔)
부산 동래구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희)는 지난 5일 한국실업배구연맹(회장 박태훈)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백미 10kg 48포(환가액 1,344,560원)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박태훈 한국실업배구연맹 회장의 취임식 행사에서 축화 화환 대신 받은 백미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과 경로당에 전달하기 ..
제주시, 설 맞이 소비지농협 방문 만감류 소비촉진 전개
제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지 농협과의 만감류 직거래를 확대하고, 농업인단체와 연계한 소비촉진 활동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지난 7일(토) 경기도 고양시 일원 소비지 농협을 방문해 만감류 직거래 유통 현장을 점검하고, 설 명절 수요에 맞춘 소비촉진 방안과 직거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에..
316석 얻은 '日 다카이치 총리' 첫 메시지… "헌법 개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헌법 개정과 관련해 "자민당의 당론"이라며 의욕을 나타냈다. 다카이치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은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총선)에서 사상 최대 의석을 얻으며 압승해 헌법 개정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9일 NHK방송에 따르면 자민당은 이번 총선에서 중의원 전체 46...
제주시, 가락도매시장 찾아 만감류 유통상황 점검
제주시는 지난 7일 서울 가락도매시장을 방문해 만감류 유통 상황을 점검하고, 최근 만다린 무관세 수입 확대에 따른 시장 영향과 대응 방안을 살폈다. 최근 미국산 만다린 무관세 수입 확대가 단기적으로 시장 불안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를 단순한 가격 경쟁의 문제로만 보지 않고 유통 구조 전반을 점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