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비행기가 이착륙해야 할 시간대지만 활주로 위로는 제설차만 분주히 오갔다. 계속해서 눈이 쏟아지면서 치워도 치워도 제설 작업이 끝나지 않았다.
강풍과 급변풍 특보가 내려진 제주공항에서는 강한 눈보라가 몰아치며 활주로 운영이 한동안 중단됐다. 활주로가 다시 개방된 것은 약 5시간 뒤인 오전 11시쯤이었다.
이 여파로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 160여 편이 결항됐고, 승객 1만여 명은 시시각각 바뀌는 운항 상황판을 지켜보며 공항에 머물렀다.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내려지면서 제주와 목포, 진도를 잇는 여객선 운항이 전면 중단됐다. 내륙 지역에서는 폭설로 주요 산간 도로의 차량 통행이 통제됐다.
눈길 교통사고와 낙상 사고 등 30여 건이 119에 접수됐으며, 조천읍 일대에서는 5천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제주공항 측은 전날 항공기 10편을 증편해 김포와 인천 노선에 투입하고, 결항편 승객 2천여 명을 수송했다고 밝혔다.
용인특례시, ‘조아용 맛집’ 참여 업소 모집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을 대표하는 ‘조아용 맛집’에 참여할 음식점을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시는 용인의 먹거리 맛과 전통, 독창성을 갖춘 우수 음식점을 선정해 홍보하고, 외식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아용 맛집’ 사업을 진행한다. 선정된 맛집에는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시청 누..
용인특례시, 용인의 반도체산업 생태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반도체 지도’ 제작 공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단일 도시로는 세계 최대규모로 조성 중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황을 시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용인 반도체 지도’를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지역의 반도체생태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반도체 지도’를 시 누리집에 공개했다.시가 제작한 ‘반도체 지도’는 1월 2일 이상일 시장이 .
가평군, 2026년 개정 지방세 주요 내용 안내
가평군이 인구감소지역 지원과 주거·정주 여건 개선, 출산·양육 환경 조성을 골자로 한 지방세 감면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주요 변경 사항 홍보에 나섰다.개정 내용에 따르면,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취득세 감면 대상이 기존 유상거래에 한정됐던 것에서 유상거래 또는 신축으로 확대됐다. 감면 한도는 150만원이다.빈집 정비를 유..
가평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가평군이 설 연휴 기간 의료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군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군민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사전에 구축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또한...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
김만석
양주시는 지난 6일 (주)진명여객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700매(7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설 명절을 전후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는 우정식 이..
양주시, 설 연휴 대비 생활폐기물 관리 강화…14·16일 정상 수거 새창으로 읽기
양주시가 설 연휴 기간 시민과 방문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2026년 설 연휴 생활폐기물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양주시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를 특별 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연휴 기간 중 급증하는 생활폐기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는 종량제봉투, 음식물류 폐기물, 재활용품 등 생활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