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설 연휴 동안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통행료가 면제돼 교통 흐름이 빨라지고,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은 줄어들게 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5일(일) 0시부터 18일(수) 밤 12시까지 관내 민자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로 해당 터널을 이용하...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4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구청장과 6급 팀장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스피치 역량 강화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정책 설명, 내부 소통, 대민 응대 등 행정 현장에서 관리자의 말 한마디가 조직 신뢰로 이어지는 만큼, 공적 커뮤니케이션 기본기를 점검하고 현장 적용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공적말하기연구소 정연주 대표가 맡아 발표와 보고에서 메시지 구성 원칙, 말의 형식과 내용 균형, 전달력과 정확성을 아우르는 실습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10초 호흡법과 복식호흡, 발음 훈련 등 현장 실습을 통해 긴장을 완화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직접 익혔다.
참석자들은 “공적 말하기를 구조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고, 이필형 구청장은 “관리자의 말과 태도는 곧 행정 신뢰이며, 감정을 인지하고 명확히 하는 훈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정책 전달 오해를 줄이고, 주민과의 소통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원주시, 2026년 제1회 시민감사관 정례회의 개최
원주시는 지난 6일 시청에서 ‘2026년 제1회 원주시 시민감사관 정례회의’를 개최했다.시민감사관 제도는 시정에 대한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공익 제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원주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이번 회의는 시민감사관들이 시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은 행정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
원주시, 다채로운 걷기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트레킹 도시 원주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2026년 원주걷기여행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의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걷기 운동을 확산하고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원주시는 지난해 연인원 50만 명 이상이 찾은 치악산둘레길, 원주굽이길, .
종로 5·6가 축구클럽, 2026년도 시무식 성황리 개최
종로구 5·6가 축구클럽은 2월 8일(일) 오전 11시, 종로구 혜화동 동성중학교 운동장에서 2026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힘찬 새 출발을 알렸다.이날 시무식에는 클럽 회원들을 비롯해 최삼식 회장, 손병갑 명예회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