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설 연휴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설 연휴 동안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통행료가 면제돼 교통 흐름이 빨라지고,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은 줄어들게 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5일(일) 0시부터 18일(수) 밤 12시까지 관내 민자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로 해당 터널을 이용하...
사진=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해 총 97면 규모의 신규 공영주차장 확충을 완료했다.
주민들의 주차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옥수역, 행당동, 사근동 등 3개 지역에 마련됐다.
옥수역 공영주차장은 철도 유휴부지에 조성돼 한강 나들목과 자전거대여소와 연계성이 뛰어나며, 전기차 급속 충전시설과 안전 울타리까지 갖춰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행당동과 사근동 공영주차장 역시 재개발 공공 기여와 옛 청사 부지 활용으로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생활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 2026년 제1회 시민감사관 정례회의 개최
원주시는 지난 6일 시청에서 ‘2026년 제1회 원주시 시민감사관 정례회의’를 개최했다.시민감사관 제도는 시정에 대한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공익 제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원주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이번 회의는 시민감사관들이 시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은 행정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
원주시, 다채로운 걷기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트레킹 도시 원주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2026년 원주걷기여행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의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걷기 운동을 확산하고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원주시는 지난해 연인원 50만 명 이상이 찾은 치악산둘레길, 원주굽이길, .
종로 5·6가 축구클럽, 2026년도 시무식 성황리 개최
종로구 5·6가 축구클럽은 2월 8일(일) 오전 11시, 종로구 혜화동 동성중학교 운동장에서 2026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힘찬 새 출발을 알렸다.이날 시무식에는 클럽 회원들을 비롯해 최삼식 회장, 손병갑 명예회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