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하는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통계조사 부문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전국사업체조사 및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경제통계 조사에서 정확한 통계 작성에 기여하고 성공적으로 조사를 수행한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공적을 기리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거창군은 경제통계 조사의 차질 없는 조사수행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조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NS, 각종 배너와 현수막 설치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방법을 적극 활용했다.
또한, 조사 기간 중 철저한 실사 지도를 통해 조사요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해 조사요원들이 조사에 전념할 수 있게 도왔고 정확한 조사입력과 내부 자체 점검으로 신뢰성 있는 정책과 연구 기초자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매곡휴먼시아경로당,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매곡휴먼시아경로당 회원들이 지난 1년간 저금통에 모은 100만원을 2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북구 국공립 별하나·별두리·별누리어린이집, 연합 이웃돕기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국공립 별하나·별두리·별누리어린이집은 22일 원생과 교사, 원장이 기부한 즉석밥 620개를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물품으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자율방범대, 창립 28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대장 취임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21일 천곡문화센터에서 창립 28주년 기념식과 함께 제12대 지정대 대장 취임식을 열었다.
북구, 주민참여예산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실적 평가에서 주민 참여의 실질적 효능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울산에서 유일하게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사진은 청년 대상으로 진행한 주민참여예산학교.
북구, 제7대 아동의회 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0일 쇠부리체육센터에서 의원간 소통과 관계 증진의 시간인 제7대 아동의회 워크숍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