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천시 제공
백영현 포천시장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3일 아침, 관내 시험장인 동남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백영현 시장은 이른 시간부터 시험장 정문에 나와 등교하는 수험생들을 일일이 맞이했다. 백 시장은 “긴장하지 말고 편안하게 시험에 임하길 바란다”, “그동안 고생 많았다, 파이팅!” 등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수험생들의 마음을 다독였다.
학생들은 시장의 응원에 “감사합니다”라고 화답하며 긴장을 누그러뜨린 채 시험장으로 향했다.
백영현 시장은 “오랜 시간 꿈을 향해 노력해 온 수험생 여러분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날인 만큼, 차분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포천의 미래이자 희망이며, 시험 이후에도 여러분의 꿈을 향한 도전을 포천시가 계속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천시는 수험생들의 안전한 이동과 편의를 위해 수능일 특별 교통대책을 마련해 ‘수험생 전용 포춘버스’를 운영하고, 시험장 주변에 교통 정리 인력을 배치하는 등 수험생 지원에 총력을 기울였다.
교육정책과 교육협력팀 (031-538-2032)
신안군, 11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수산물 구매하면 최대 2만 원 환급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신안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11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의 일환으로, 신안군의 골목형 상점가인 ‘지도 젓갈타운’과 ‘송도 수산물 판매장’이...
신안군, 다이아몬드 해역에 인공어초 123개 추가 투하… 수산자원 회복·낚시터 조성 ‘두 마리 토끼’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신안군이 수산자원 회복과 낚시 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겨냥한 해양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신안군은 지난 11월 12일, 다이아몬드 해역에 올해 마지막 인공어초 123개를 추가로 투하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설치된 68개에 이은 조치로,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의 일환이다.이번에 투하된 .
광주 광산구, 외식업소 경영 활성화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 광산구는 지역 외식업소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산구 남도 외식업 경영전략 컨설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산구 내 일반·휴게음식점 및 제과점 50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외식업 분야 현장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경영 진단부터 개선 방안 제시까지 ...
영암한우, 전국·전남 한우대회 7개 부문 수상… 고품질 브랜드 위상 재확인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의 대표 축산 브랜드인 ‘영암한우’가 전국 및 전남 단위 한우 경진대회에서 총 7개 부문을 수상하며 고품질 한우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영암군에 따르면, 이달 5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영암한우 13두가 출품돼 덕진면 김성도 농가가 축산물품질평가원..
영암군 외국인주민자원봉사단, 지역축제 참여하며 문화 교류·환경정화 활동 펼쳐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 외국인주민자원봉사단이 지역축제 현장을 찾아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강화했다.영암군에 따르면 외국인주민자원봉사단은 지난 9일 월출산국화축제와 대한민국 한옥문화 비엔날레 행사장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 체험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
함평군, 청년정책협의체 제4기 위원 공개 모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청년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오는 25일까지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이 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식 통로로,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
함평군, 주민이 만드는 관광도시…‘관광두레 PD’ 모집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주민 중심의 관광 산업 생태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함평군(군수 이상익)은 13일,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사업체를 발굴·육성할 ‘관광두레 PD’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관광두레’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