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수능 현장 찾아 수험생 격려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수능 현장 찾아 수험생 격려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3일(목) 실시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관내 시험장을 직접 방문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안전한 시험 운영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올해 의정부시 수능시험 응시생은 총 4,604명으로 의정부고등학교를 비롯해 관내 8개 시험장에서 시...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2시 고흥운대청소년야영장 일원에서 ‘11월 분청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 분청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감성 버스킹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관람객 특별 무료 체험으로 ▲고흥분청사기 물레 체험 ▲자개 스티커 도자기 만들기 ▲스테인드데코 무드등 만들기가 운영되며 ▲분청사기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가죽공예 카드 지갑 만들기 등 유료 체험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체험과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 행운의 경품 추첨 이벤트가 마련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박물관 문화상품을 9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 부스가 운영돼 방문객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먹거리 부스에서는 즉석에서 구워내는 통돼지 바비큐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메뉴의 푸드트럭을 1천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미각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가을 정취와 감성이 함께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10만 관람객을 돌파하며, 고흥을 대표하는 문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산지
조선 숙종 때인 1720년에 쌓기 시작하여 경종 때인 21년 완공된 길이 100m, 너비 50m, 수심 8m 규모의 농업용 저수지이다. 주변 산세와 함께 계절별로 다양하고 아름다룬 경관을 연출하는 곳으로 유명해, 사진 작가들에게 알려진 명소이기도 하다. 또한 김기덕 감독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세를 탄 곳이..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 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포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
박천동 북구청장,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3일 호계고등학교를 찾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13일 호계고등학교 대학수학능력시험장 일원에서 교통정리 등 봉사활동에 나선 봉사자들을 격려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13일 호계중학교 통학로 민원 현..
두바이 사막에서 토막 난 남녀 시신, 암호화폐 백만장자 부부로 확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사막에서 토막 난 남녀 시신이 발견돼 러시아 국적의 암호화폐 백만장자 부부로 확인됐다.상트페테르부르크 중앙수사국은 부부가 납치 후 살해됐으며, 범죄 전말 파악을 위해 UAE 당국과 공조 중이라고 밝혔다.부부는 로만 노박(38)과 아내 안나 노박으로, 지난달 2일 오만 국경 인근 두바이 하타 지역에서 마지막으..
북구 농소1동 새마을회, 재활용품 선별교육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13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생활 쓰레기 배출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등 녹색 환경 실천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민주당, 장동혁 “우리가 황교안” 발언 강력 비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2일 국회 집회에서 “우리가 황교안이다”라고 외친 발언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장 대표의 발언은 내란 선동 혐의로 체포된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사실상 추종하는 행보로 받아들여졌다.문진석 민주당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13일 MBC 라디오에서 “황씨야말로 아스팔트 극우의 대표...
북구, 19일 염포시장서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염포동 염포시장에서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북구는 지난 6월부터 8개 동을 순회하며 현장서비스의 날을 운영했으며, 염포동이 올해 마지막 행사다. 이날 현장서비스의 날은 오후 2시부터 선착순 현장접수로,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