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항공의료팀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추진한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에 대한 인계점 통제, 헬기 운용 인식 개선의 중요성에 대하여 대국민 홍보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난 28일(화) 전북 부안군 창북초등학교에서 ‘친구와 함께 만드는 닥터헬기’ 이벤트를 추진했다.

이번 이벤트는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 지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닥터헬기의 필요성과 역할을 소개하고 닥터헬기 체험, 닥터헬기 관련 체험형 클래스 운영 등에 관해 이벤트를 추진, 지역 내 닥터헬기 인계점 지정, 헬기 소음 인식 개선, 민원 발생 해소 등 닥터헬기 운용의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에 따른 ‘친구와 함께 만드는 닥터헬기’ 이벤트는 지난 15일 경북 상주시 이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28일 4회차에는 전북 부안군 창북초등학교 일정을 거쳐 오는 11월 20일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초등학교에서 6회차 이벤트를 끝으로, 전국에서 닥터헬기를 운용 중인 4개 도에서 진행된다.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 인근 학교에서 진행된 이벤트에서는 닥터헬기 비행과 착륙 운용, 내부 체험, 단체사진 촬영, 체험형 클래스 운영(닥터헬기 글래스 아트, 자개 키링, 디폼 블록, 글리팅 체험) 등을 통해 닥터헬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친밀감을 높였는가 하면 중앙응급의료센터 관계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호기심 발동과 닥터헬기 이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 됐다.
하태욱 원광대병원 항공의료팀장은 “닥터헬기에 대한 궁금증, 운용에 대한 방법, 운용 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해소하고 닥터헬기 이용과 닥터헬기에 대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돼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닥터헬기 운용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해소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이송이 더욱 쉬워져 응급환자 생존율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동대문구, 씨젠의료재단 공개공간서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안동에 위치한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에서 개방한 실내형 공개공간을 활용해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전시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은평구,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5년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재활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가족 대상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국가유산 된다...2년 결실 눈앞!
년대부터 서거 직전까지 머물며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동교동 사저가 국가 차원에서 보존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