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의 글로벌 정식 출시일을 12월 6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이플 키우기’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방치형 RPG로, 복잡한 조작 없이도 꾸준히 성장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작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메이플스토리’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사전등록은 출시 전날인 12월 5일까지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마친 이용자에게는 무기 및 동료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3천 레드 다이아와 모자 아이템 4종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넥슨은 출시 당일부터 접속 및 플레이만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은 자동 성장 시스템에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직업 성장 구조와 장비 강화, 동료 육성 등 핵심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메이플 키우기’는 방치형 RPG 전문 개발사 에이블게임즈와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양사는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싱가포르, 호주 등 4개국에서 공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당시 높은 재접속률과 긍정적인 이용자 평가를 받았다.
넥슨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이플스토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출시 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글로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