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배구협회가 2018년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이하 VNL)에 참가하는 대표팀 후보엔트리 21명을 발표했다.
협회가 12일 공개한 남자대표팀 후보엔트리에 문성민(현대캐피탈), 박상하(삼성화재), 서재덕, 전광인(이상 한국전력) 등 기존 대표팀 멤버에 나경복(우리카드), 차지환(OK저축은행), 황승빈(대한항공) 등 새로운 얼굴들이 이름을 올렸다. 상근예비역으로 근무중인 최민호와 국군체육부대 박진우도 포함됐다.
여자대표팀 후보엔트리에는 김연경(상하이), 김희진(IBK기업은행), 박정아(한국도로공사), 양효진(현대건설), 이재영(흥국생명) 등 기존 대표팀 주축 멤버에 젊은 선수인 김주향(현대건설), 김채연(흥국생명), 유서연, 정선아(이상 한국도로공사) 등과 고등학생인 나현수(대전용산고), 박은진(진주선명여고)이 합류하게 됐다.
차해원 여자 대표팀 감독은 “베테랑 선수와 젊은 선수간의 조직력에 중점을 두고 선수 선발을 했다. 여기에 신장이 좋은 고교 선수들을 참여시키면서 2020도쿄올림픽을 향한 큰 그림을 그려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는 여자대회가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예선라운드가 치러진다. 결승전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중국 난징에서 조직국과 예선 상위 5개팀이 참가해 열린다. 우리나라에서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수원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한국, 러시아, 이태리, 독일팀이 참가해 개최된다.
남자대회는 5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예선라운드가 열리고 결승전은 7월 4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릴에서 조직국과 예선 상위 5개팀이 참가해 개최된다. 우리나라에서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한국, 이태리, 호주, 중국팀이 참가해 열전을 펼친다.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출전하는 남녀대표팀은 4월 15일 저녁 진천선수촌에 모여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