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세계랭킹 58위·삼성증권 후원)이 상위 랭커에게 완승을 거두며 신년을 산뜻하게 출발했다.
정현은 2일(한국시간) 호즈 브리즈번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브리즈번 인터내셔널 1회전서 질 뮐러(세계랭킹 25위·룩셈부르크)를 2-0(6-3 7-6(1))으로 완파했다.
첫 세트를 6-3으로 손쉽게 따낸 정현은 2세트에서 왼손잡이 뮬러의 강한 서브에 밀리며 다소 고전했다. 서브 에이스에서 7-19로 밀렸지만 브레이크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잡아내면서 손쉽게 경기를 풀었다.
특히 정현은 2세트 6-6 타이브레이크 상황서 상대에게 1점만 허용하는 대범함을 뽐내며 완승을 챙겼다.
정현은 16강서 데니스 샤포발로프(세계랭킹 51위·캐나다)와 카일 에드먼드(세계랭킹 50위·영국)의 승자와 격돌한다.
정현은 지난해 ATP 넥스트 제너레이션에서 정상에 오르며 2003년 1월 이형택(41)이 아디다스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한 뒤 무려 14년 10개월 만에 ATP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