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7일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총 18편(3개 분야별 대상 1작품, 금상 2작품, 동상 3작품)을 최종 선정하고 각 분야별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BI 부문), ‘스포츠클럽으로 뛰자’(포스터 부문),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네이밍/슬로건 부문)를 대상으로 결정했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스포츠클럽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여 공공스포츠클럽의 필요성과 순기능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사설 스포츠클럽과 차별화되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지난 한 달간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접수는 ‘누구나 손쉽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의 특색을 살린 창작물로 3개 분야(Brand Identity, 포스터, 네이밍/슬로건)로 나누어 진행됐다.
BI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는 기존 대한체육회 로고를 활용한 역동적인 이미지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포스터 부문 대상 ‘스포츠클럽으로 뛰자’는 스포츠클럽의 특성을 달려가는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생동감을 나타내었고, 네이밍/슬로건 부문 대상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는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해 온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고 그 속에서 우리나라 스포츠의 발전과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부분을 잘 드러낸 것으로 평가됐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clubid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742편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심사에는 황순선(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 총 12명(분야별 4명)이 참여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체육회장상 및 상금(BI 500만원·포스터 200만 원·네이밍/슬로건 200만원)을 수여하는 등 각 분야별로 6편(대상 1편, 금상 2편, 동상 3편), 총 18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대한체육회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향후 전국 스포츠클럽 브랜드화를 위하여 쓰일 예정이며, 각종 클럽 대회(자체리그전, 교류대회 등) 및 행사는 물론 보도자료 및 홍보용도 등에 활용된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