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청소년 야외 체험활동 경기로 건강한 신체를 위한 ‘제2회 청소년 챌린지레이스’ 경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는 10월 21일 개최됐으며 전국에서 총 50여 팀 1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땀 흘리며 열띤 대회를 펼쳤다.
2인1조로 참가한 청소년들은 도전, 문제해결, 신체활동 3개 구역 프로그램 체험 후 각 체험진행 시간을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했다.
주요프로그램은 도전 체험활동 구역으로 인공암벽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문제해결 체험활동 구역에서는 지도와 나침판을 이용하여 목적지를 찾아가는 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이 실시됐고, 신체활동 구역에서는 플라잉디스크를 골 홀에 넣는 디스크골프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 처음 참가하였던 한 청소년은 ‘단짝 친구와 같이 참가하여 활동프로그램 체험하듯 재미있었고 인공암벽프로그램은 무서웠지만 체험하고 나니 마음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참고로 대회 우승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장상은 남자부 555초를 기록한 병천초등학교 권태영, 정민서 여자부 758초를 기록한 목천초등학교 임수인, 황은별이 수여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