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한체육회는 20세 이상 미취업 은퇴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2017년 제1차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서비스’를 오는 15일 오후 3시까지 2주간 대한체육회 체육인복지포털(welfare.sports.or.kr)을 통해 신청받아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은퇴선수들에게 다양한 직업훈련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취업 현장까지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세 이상 미취업 은퇴선수로 선수경력이 3년 이상인 운동선수 출신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직업능력 향상 교육에 대하여 1인당 60만원(3개월 이내)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비를 지원하는 분야는 스포츠관련 자격증 취득과정과 취업을 위한 직업능력향상 교육 등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지 않는 직업훈련과정이다. 특히 이번 2017년 맞춤형직업훈련 과정은 고용노동부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청자중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체육인복지포털(welfare.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2013년부터 은퇴선수 취업지원을 위하여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또 체육인복지포털(welfare.sports.or.kr)도 운영해 상시적으로 체육 분야 채용정보,취업자료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