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업을 위한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업체 BMC 소프트웨어(BMC Software)가 피터 리브(Peter Leav)를 BMC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리브는 밥 뷰챔프(Bob Beauchamp)의 뒤를 이어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밥 뷰챔프는 회장 직책을 유지하면서 앞으로도 BMC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리브는 BMC에 합류하기 전 기업 시장에서 12억 달러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합작 기업 폴리콤(Polycom)에서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3년 간 근무했다. 20여년간 기술 및 서비스 관련 사업 운영, 경영 관리, 영업 부문에서 쌓아 온 강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BMC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그는 폴리콤, NCR, 모토로라(Motorola)에서 근무하던 시절에 고객과의 관계 구축, 성장 및 혁신 추진, 세계적인 조직 지도 부문에서 뛰어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리브는 “BMC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기업들에게 35년 넘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다”며 “이 회사를 이끌게 되어 기쁘고 우리는 앞으로도 고객, 파트너, 직원들을 위해 성장하고 혁신하며 성공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밥 뷰챔프 회장의 리더쉽과 28년에 걸친 수많은 헌신에 감사 드리며 밥 뷰챔프 회장이 앞으로도 계속 회장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뷰챔프는 “이사회와 내가 승계 계획을 함께 진행하면서 우리는 BMC가 새로운 성장 단계로 진입하는 지금이야말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최고경영자를 들일 적기라는데 동의했다”며 “피터는 이쪽 업계에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쌓아 왔으며 인정받는 기술 최고경영자인 만큼 우리 회사의 실력 있는 관리팀과 긴밀히 협력해 향후 BMC를 잘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피터의 진두지휘 하에 BMC의 고객들, 파트너들, 직원들은 모두 이득을 볼 것이다”며 “디지털 산업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혼란과 변화의 시기에 피터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폴리콤에 합류하기 전 리브는 NCR 코퍼레이션(NCR Corporation)에서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점점 더 책임 있는 업무를 맡게 되었고 산업 및 글로벌 현장 운영 담당 사장 직위까지 올랐다. 모토로라에서는 모토로라의 기업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부사장 겸 책임자를 역임했다. 그 전에는 심볼 테크놀로지(Symbol Technologies),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텍트로닉스(Tektronix, Inc)에서 영업 담당 임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나이 46세인 리브는 리하이 대학교(Lehigh University)를 졸업했고 현재 HD 서플라이(HD Supply, Inc)의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베인 캐피탈 사모투자회사(Bain Capital Private Equity)의 상무이며 BMC 소프트웨어 이사인 이안 로링(Ian Loring)은 “피터는 탁월한 리더쉽을 이미 입증했으며 기량이 뛰어난 기업 기술 최고경영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피터가 그간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의 뛰어난 팀과 면밀히 협력해 팀의 기술을 보완 및 증대시킬 것이라 믿는다”며 “피터의 지휘 하에 BMC는 앞으로도 성장과 발전을 계속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골든 게이트 캐피탈(Golden Gate Capital)의 상무이자 BMC 소프트웨어 이사인 리쉬 찬드나(Rishi Chandna)는 “밥 뷰챔프 회장은 지난 16년 간 BMC의 설립 및 재창조를 위해 헌신했고 여러 차례 경기 순환을 겪으면서도 회사를 잘 이끌어 왔다”며 “오랜 세월 회사를 위해 일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뷰챔프 회장은 업계가 대단히 혼란스러웠던 시기에도 시장 선도적인 기업 인수와 상품 투자를 통해 BMC의 기술 발전을 촉구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덧붙였다.
개인 회사가 된 2013년 9월 이후 BMC는 전 세계 산업에 발생한 거대한 디지털 혼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보다 성장률이 높은 기술개발 및 시장 진출 계획에 수억 달러의 자금을 재할당했다. 2015년 BMC는 디지털 기업 관리(Digital Enterprise Management)에 관한 비전과 전략을 도입하여 메인 프레임부터 모바일, 클라우드 등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사업을 빠르고 매끄럽고 최적화된 상태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IT 솔루션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