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T가 고효율 15W 무선 전력 레퍼런스 설계 키트를 선보였다(사진제공: Integrated Device Technology)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NASDAQ: IDTI)가 고효율 15W 무선 전력 레퍼런스 설계 키트를 선보였다.
IDT 무선 전력 키트의 대표 특징이기도 한 사용 용이성과 제품 지원 콜래트럴을 그대로 구현하는 제품이다. 키트의 콤팩트 무선 전력 전송기와 수신기는 무선전력위원회(Wireless Power Consortium)의 최신 Qi 1.2.2 사양을 충족하며 업계 최상급 수준인 87%의 효율성으로 작동하여 유선 솔루션 못지 않은 성능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소비전력을 절감하고 배터리 고속충전으로 인해 생기는 열을 식혀준다.
최신 15W 키트를 통해 IDT는 1~15와트 범위를 커버하는 턴키 무선 전력 솔루션 라이브러리를 출시하게 되었다. 15W 키트는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처럼 고전력전송 환경이 유리한 인프라에 최적화되었다. 또한 태블릿, 산업용 이동식 스캐너, 블루투스 스피커, 모바일 액세서리(충전패드, 스마트폰 슬리브 및 케이스 등) 사용에도 적합하다.
IDT 무선전력부서를 총괄하는 크리스 스티븐스(Chris Stephens)는 “무선 전력 기술이 도입 정체기인 캐즘(Chasm)의 시기를 지나 이제는 혁신 전자제품의 표준 성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는 캐즘 저편에서 기회를 포착하고자 하며 고효율의 15W 키트는 무선 전력 기술을 최신 또는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히 통합시키는 신제품이다. 우리의 무선 전력 칩은 세계 유명 브랜드 제품에 들어가 있다. 이제는 우리의 키트 완제품을 통해 각 규모 기업들이 무선 전력의 혜택을 고객들에게 간편히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선 전력 기술을 사용하면 분실되거나 엉뚱한 곳에 두거나 고장 나기 쉬운 충전 케이블 없이도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전자기기에 대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실현하고 기기 충전단자가 닳거나 손상되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앞서 IDT는 1~3W와 5W를 겨냥한 무선 전력 키트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로운 키트에 포함된 IDT® P9242-R 전송기와 P9221-R 송신기는 ARM 기반의 유연한 기기들로 업계 최상위 통합 성능과 결합된 고속충전 기능을 구현한다. 이전 제품들과 유사하게 15W 키트 역시 즉각적인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단 몇 시간 만에 자신들의 설계에 무선충전 기능을 접목시킬 수 있다. 키트는 최적화된 열설계와 드롭인 레퍼런스 레이아웃과의 끊김 없는 통합을 제공한다.
키트의 레이아웃 모듈은 시스템 보드에 직접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또한 최적화된 자재표(BOM)는 검증을 모두 마친 것이어서 추측하지 않고도 확실하게 부품을 선택할 수 있다. 확장된 콜래트럴 디지털 라이브러리는는 애플리케이션 규모와 무관하게 기존 설계 및 지원 장벽을 제거한다. 지지 자재로는 사용자 매뉴얼, 레이아웃 가이드, 레이아웃 인스턴스 생성 모듈, 회로도, BOM(bill-of-materials), 게르버 파일 등이 있다.
IDT는 다음 달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하여 ‘캐즘 저편의 시선(a view from the other side of the chasm)’을 주제로 최신 무선 전력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IDT 부스는 Sands Halls A-D 40736에 마련된다.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