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기P&C는 APS-H 사이즈의 포베온 X3 다이렉트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SIGMA sd Quattro H를 런칭 판매한다(사진제공: 세기P&C)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세기P&C(대표 이봉훈)가 APS-H 사이즈의 포베온(Foveon) X3 다이렉트 이미지 센서(세대 이름 Quattro)를 탑재한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SIGMA sd Quattro H를 런칭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시그마 sd Quattro H는 시그마 SD1 Merrill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미러리스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교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dp Quattro, sd Quattro에 탑재된 APS-C 센서보다 큰 APS-H 센서를 탑재해 보다 고해상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각종 성능이 빨라진 것이 장점이다.
SIGMA SA 마운트를 채택해 시그마 글로벌 비전(SIGMA GLOBAL VISION) 렌즈의 Contemporary, Art 그리고 Sports까지 전 라인 모든 렌즈와 호환 가능하며 우수한 광학 성능의 시그마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참고로 DG 렌즈(풀프레임 용)를 마운트해야 화면 전체 영역에 제대로 상이 맺히며 DC 렌즈(APS-C, 1.5 크롭 바디용 렌즈) 사용시 DC 크롭 모드로 촬영이 가능하다.
SIGMA sd Quattro H는 약 5100만화소 APS-H 사이즈 센서를 탑재했으며 중형 카메라급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이번 런칭 판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세기 P&C 공식 홈페이지와 G마켓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sd Quattro H 구매 시 런칭 기념 사은품으로 렉사 SDXC 프로페셔널 1000배속 UHS-Ⅱ 64GB 메모리카드와 BP-61 추가 배터리를 증정한다.
시그마는 "그동안 포베온 센서 탑재 렌즈 교확식 카메라 구매를 망설여 왔던 고객이라면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예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런칭되었고 기존 sd Quattro보다 빨라진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세기P&C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