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스메이트가 국방부 소속 전국 군부대에 납품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55인치 스탠드형(모델명 DMATE-S-550U) (시스메이트 제공)국내 디지털 사이니지의 대표 주자인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국방부 소속 전국 군부대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납품하는 업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스메이트가 납품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55인치 스탠드형(모델명 DMATE-S-550U)으로 18일 총 58대가 납품됐으며 올해 말까지 11대를 추가로 납품할 예정이다. 납품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국방부 장병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데에 사용된다.
55인치 스탠드형 디지털 사이니지는 100% 국내 생산품으로 풀(FULL) HD의 초고화질 해상도(1920X1080 픽셀)를 자랑한다. 프리미엄 IPS 패널에 178도의 광시야 밝은 4cd를 장착했다. 또한 강화유리를 사용해 외부 충격에 강하며 듀얼 10W 출력의 스피커를 내장해 강력한 사운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하단부에는 이동이 간편하도록 바퀴를 장착했으며 와이파이(Wi-Fi) 기능도 탑재했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제어도 가능하다.
그동안 국방부 납품업체 선정은 그 과정이 까다로워 중소기업이 선정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특히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자체 브랜드로 납품되는 것은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시스메이트는 웹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시작으로 성장한 IT 전문 기업이다. 2009년 설립 후 새로운 분야에 대한 과감한 도전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업계 최초로 ‘디지털 메뉴판’ 개발에 성공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한국 커피협회에서 개최한 바리스타 선발전에 DID 타이머 시스템을 도입시켜 실용적인 제품으로 관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외에도 관공서의 종합 상황판, 물놀이 안전관리 시스템 등을 디지털 사이니지로 제공하고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기술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분야와 유기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됐다”며 “무엇보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솔루션 개발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