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 개발 802.11ad 지원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X10 R9000 (넷기어 코리아 제공)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나스닥: NTGR)는 자사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802.11ad 지원 초고속 유무선 공유기 나이트호크® X10 스마트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R9000 모델이 내년 1월 5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7에서 ‘최고의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는 등 ‘CES 혁신상’ 3관왕을 수상한다고 CES 언베일드 뉴욕 이벤트 행사장에서 밝혔다.
2017 인터내셔널 CES 언베일드 뉴욕(International CES Unveiled New York)에서 발표된 ‘CES 최고 혁신상’ 및 ‘CES혁신상’은 소비자 기술 제품 부문의 뛰어난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반영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연간 시상식이다. 수상 제품들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될 계획이다.
CES 2017 ‘최고의 혁신상’을 수상한 넷기어 나이트호크® X10 스마트 와이파이 유무선 공유기 R9000은 최대 7.2Gbps 속도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전세계를 통틀어 가장 빠른 유무선 공유기로 선보여지며 차세대 무선 표준이 될 802.11ad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넷기어 R9000은 강력한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쿼드 스트림 Wave 2 와이파이 아키텍쳐 기술을 적용하여 가상현실 게임 및 즉석 다운로드, 멀티미디어 4K 스트리밍 등 업계 최고의 속도 및 퍼포먼스를 지원하고 있다.
CES 2017 ‘혁신상’을 수상한 넷기어 오르비™(Orbi™)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간편하면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가정 내 모든 데드스팟을 없애고 무선 영역을 확장시켜 주는 신개념 무선 네트워킹 시스템이다. 업계 최초의 가정용 무선 메쉬 네트워킹 시스템인 넷기어 오르비™는 인터넷과 연결시켜 주는 오르비 공유기(Orbi Router)와 무선 거리를 확장시켜 주는 오르비 위성(Orbi Satellite)으로 구성되어 최대 3Gbps의 802.11ac AC3200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하고 있다.
또 하나의 ‘혁신상’ 수상 제품인 넷기어 알로 프로(Arlo Pro)는 100% 무선으로 작동되는 가정용 HD 보안 카메라로 스타일리쉬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어느 곳이든 설치가 가능한 편리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충전용 배터리 내장으로 비용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양방향 오디오 지원, 날씨에 상관없는 방수 기능, 130도 광각 뷰 지원 등 다양한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넷기어코리아 온라인사업부 추동호 팀장은 “이번 CES 2017 혁신상을 받은 제품들 중 우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는 현재 국내에서 KC인증을 받고 있는 상태라 인증이 완료된 후 로컬라이징 작업을 거쳐 내년초에 곧 바로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