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ritsu Power Master MA24507A (사진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안리쓰가 초소형 밀리미터파 전력분석기 Power Master MA24507A를 발표했다.
신제품은 9kHz~70GHz까지의 RF 전력을 쉽고 간단히 측정할 수 있으며 측정값을 수치로 표시가 가능하고, 주파수에 기반하여 측정할 수 있다. 또한 802.11ad, Wireless HD, E-band 제품을 포함한 밀리미터파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수명 주기 모든 단계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테스트 요건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초로 주파수 선택이 가능한 RF 전력분석기이다. 초소형 테스트 솔루션 분야에서의 안리쓰의 리더십과 특허 받은 쇼크라인(Shockline)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신호 주파수가 점점 증가하면서 공기 중에서나 케이블 연결로 인한 감쇠가 커지고 있는데, 이는 특히 밀리미터파 주파수에서 전력 측정을 어렵게 만든다.
초소형Power Master MA24507A 사용자가 온-웨이퍼(On-wafer) 측정을 비롯하여 계측장비를 신호 소스에 직접 가져가 측정할 수 있어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준다.
시스템 손실이 불가피할 경우 MA24507A는 70GHz에서 -90dBm 정도 낮은신호 측정이 가능해 커다란 부피 때문에 현장에서 활용하기 곤란한 대형 Bench top 측정장비를 대신할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USB 전원을 이용하는 Power Master MA24507A는 크기가 약 6x3x1인치(15.24x7.62x2.54cm), 무게는 15온스(약 0.425kg) 이하인데, 이는 스마트폰보다 약간 더 큰 수준이다. 이처럼 작고 가볍기 때문에 안테나 타워의 측정이나 확장 폴을 사용하여 지상에서 Small Cell 신호를 측정하는 작업에도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Power Master MA24507A는 주파수를 선택하여 전력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의도한 신호와 의도하지 않은 신호를 한 번에 구별할 수 있다.
주파수를 1kHz에서 전체 주파수 범위로 확대할 경우, Power Master MA24507A는 전력 판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도하지 않은 신호를 포함하고 있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측정해야 할 신호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는 스퍼 및 고조파를 피하면서 채널 전력과 인접 채널 전력 같은 측정을 가능케 한다.
다른 많은 전력 측정 장치들과 달리 Power Master MA24507A는 레퍼런스 Calibration 필요치 않다. 이 전력분석기는 테스트 시스템에 상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가 있어 테스트 과정 동안 장비를 분리했다 다시 연결할 필요가 없다. 전통적인 파워미터의 정확도가 요구되지 않을 때, 의도하지 않은 신호가 존재할 때 또는 고도의 전력 측정이 필요 없을 때 Power Master MA24507A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Power Master MA24507A 밀리미터파 전력분석기는 2016년 9월초에 발표된 Site Master™ S331P 초소형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기에 이은 안리쓰 초소형 계측기 신제품 군의 두 번째 계측장비이다.
안리쓰 서비스 인프라 솔루션 본부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크 엘로(Mark Elo) 마케팅디렉터는 “업계에 이처럼 혁신적인 계측장비를 내놓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안리쓰의 초소형 제품군은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휴대성, 성능, 측정 정확도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어떤 경쟁 제품들과도 달리 Power Master는 주머니에 집어넣고 다닐 정도로 작은 계측기로서 9kHz~70GHz의 RF 전력을 -90dBm 정도의 낮은 수준까지 쉽게 수치 표시가 가능하며 주파수에 기반하여 측정할 수 있다.
고창군, ‘제5회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대상’ 수상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25일 오후 전주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치 부문을 수상의 영예를 않았다. ‘산림환경대상’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며,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북특별...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30일 종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한 ‘1·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 기한이 오는 30일로 다가왔다.시는 기한이 지나면 남은 잔액이 자동으로 소멸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잊지 말고 사용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정읍시가 지난 7월부터 지급한 소비쿠폰은 총 320억원 규모로,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
울산여자상업고, 한국생산성본부와 산학협력 맞손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는 27일 한국생산성본부(KPC)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자격 교육과 시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특성화고의 직업교육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
정읍시, 홍수 위험 '오단소하천 유정교' 철거 완료, 준공 40년만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7일 집중호우 시 하천 흐름을 방해해 홍수 위험을 키웠던 오단소하천 내 유정교 철거 공사를 완료했다. 시는 이번 철거를 통해 감곡면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고, 하천 범람과 농경지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안전한 하천 환경을 조성의 길이 열렸다고 설명했다. 철거된 유정교는 1985년 준공된 노후 교량으로, 전...
상북초 소호분교, 본관 개축 기념식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초등학교 소호분교(교장 권의순)는 지난 26일 본관 개축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노후된 본관을 교육환경 변화에 맞추어 새롭게 개축한 것을 기념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남교육지원청 임채덕 교육장과 학교 총동...
울주군 남창들·회야강서 국제보호조 흑두루미 관찰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출처=조현표(새 통신원) 윤기득사진작가(시민생물학자) 사진제공=울산광역시흑두루미 먹이활동모습흑두루미 깃털을 고르는 모습흑두루미 먹이활동 모습흑두루미 논에서 먹이활동 중인 모습울산시는 울주군 회야강과 남창들 일대에서 국제보호조이자 천연기념물, 환경부 멸종위기야생생물인 ‘흑두...
울산 북부소방서, 자체점검 안내 스티커 제작·배부
[뉴스21 통신=최세영 ]▲ 스티커제작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북부소방서는 건물 화재 예방을 위해 소방시설 등의 자체 점검 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등의 자체 점검은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이 매년 건축물 사용승인일을 기준으로 실시한다. 이를 어길 경우 「소방시설법」에 의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