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AD STARS 앱노리 VR 야구, 탁구 게임 시연 (사진제공: 앱노리)VR 스포츠 게임 전문 제작업체인 앱노리가 8월 25~27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6 부산 국제광고제(AD STARS)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한 VR 야구게임(베이스볼 킹즈 VR)과 VR 탁구게임(핑퐁 킹즈 VR)을 시연했다.
특히 올해부터 신설된 ‘게임 스타즈’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브랜딩, 게임 마케팅 활용 사례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일환으로 국제광고제 사무국의 요청을 받아 게임 내 기업광고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체험형 스포츠 VR게임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앱노리의 마케팅 담당 이상욱 이사는 “스포츠 게임의 특성상 야구 스타디움 및 탁구 경기장 등에 기본적으로 LED 광고판의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코어보드 및 펜스 광고판 등에 AD STARS의 후원사 위주로 기업 홍보 동영상 및 기업 CI 등을 노출시켜 참가사 홍보담당자들로부터 광고 노출 효과 등에 대한 긍정적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기존의 VR 게임과는 다른 야구, 탁구 등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VR 게임을 개발하여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시함으로써 AD STARS 관람객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받는 체험관 중의 하나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VR 게임화를 계획하고 있는 앱노리는 기업홍보 광고 유치가 게임 판매 외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16년 상반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차세대 융복합 게임 제작 지원사업자로 동시에 선정되어 VR야구게임과 VR탁구게임을 개발 중인 앱노리는 하반기 소니 PSVR, 오큘러스 스토어 및 스팀 스토어 등의 VR플랫폼에 글로벌 동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유망한 스포츠 VR전문 제작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
울주군,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0일까지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해양수산사업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각종 수산 관련 사업으로, 어업 생산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수산업 기반 조성을 통해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절감 장비 ...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창단 선수 공개선발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시는 13일과 14일 이틀간 문수야구장에서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선수 선발을 위한 공개선발시험(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첫날인 13일 오전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허구연 케이비오(KBO) 총재 등이 현장을 직접 찾아 선수 선발 과정을 참관하고, 코치진(코칭스태프)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
상북중 학생들, 울주군 담은 ‘울주 탐구 여지도’ 완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군 상북중학교(교장 신진환) 1학년 학생들이 13일 ‘지역 사회와 세계시민’ 과목의 첫 결실로, 울주군 지역 지도 ‘울주 탐구 여지도’를 완성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상북중은 지난해 2학기부터 1학년을 대상으로 ...
목포시, ‘돌봄365’ 첫 통합지원회의 개최… 맞춤형 서비스 체계 강화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오는 2026년 3월 시행되는 「돌봄통합지원법」에 대비해 ‘목포돌봄365’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제1차 목포돌봄365 통합지원회의’를 열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 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이번 회의는 목포시 통합돌봄전담팀 주관으로 열렸으며, 관련 사업부서와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