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11일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원강수 시장 주재로 ‘2025년 민생경제 활성화 추진성과 보고회’를 열고, 올해 추진한 민생경제 시책의 전반적인 성과를 점검했다.
보고회에서는 지난 4월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 보고회 이후 추진된 사업을 분야별로 검토하고, 내년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소비 촉진 정책을 추진하며 ‘원주 맛 탐험 7 이벤트’, ‘원주시 팡팡 세일페스타’, ‘만두축제와 함께하는 세일 페스타’ 등을 통해 지역 상권 활력을 높였다.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민관협력 상생배달앱 운영 지원으로 경영 안정과 수수료 부담 완화를 추진했으며, 위기가구 지원과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지원 등 복지 분야도 강화했다.
또한 원주라면축제, 원주만두축제, 댄싱카니발 등 축제 운영 확대, 농업인 수당 및 특판 행사, 하천·공원 관리, 건설업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원강수 시장은 “내년에는 더욱 실효성 높은 정책을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 회복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