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와 귀뚜라미그룹은 12월 10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제주시 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귀뚜라미그룹은 매년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학생들을 지원하며, 올해도 지역 우수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중학생 1인당 50만 원, 고등학생 1인당 100만 원, 대학생 1인당 2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제공됐다.
제주시는 장학금이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귀뚜라미그룹은 장학사업 외에도 다양한 문화·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성장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지원에 대한 민관 협력의 의미가 더욱 강조됐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