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13일(토) 14시와 18시에 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국악융합극 ‘청사초롱’을 개최한다.‘청사초롱’은 김유정의 단편소설 ‘봄봄’과 ‘동백꽃’을 바탕으로, 젊은 남녀의 순박한 사랑 이야기를 상상력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소설 속 ‘나’들이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혼례를 치르는 모습을 통해 사랑의 순탄치 않은 과정을 그리며, 청사초롱이 아름다운 사랑을 밝혀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야기꾼, 사물놀이, 연기, 노래, 춤이 어우러져 즐거운 무대를 선사하며, 독특한 스토리 전개가 관객의 흥미를 유발한다.
관객 참여형 마당극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공연의 재미와 몰입감을 높인다.
가족, 친구, 연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국악융합극이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